로고

국립수목원, DMZ 생물다양성보전 네트워크 심포지엄 개최

DMZ 생물다양성 보전을 위한 생태환경교육 분야의 다양한 관점 공유

길잡이뉴스 | 기사입력 2024/06/13 [10:34]

국립수목원, DMZ 생물다양성보전 네트워크 심포지엄 개최

DMZ 생물다양성 보전을 위한 생태환경교육 분야의 다양한 관점 공유

길잡이뉴스 | 입력 : 2024/06/13 [10:34]

산림청 국립수목원(원장 임영석)은 오는 6월 12일(수) 2024년 DMZ 생물다양성보전 네트워크 심포지엄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.

국립수목원은 DMZ 생물다양성의 지속가능한 보전을 위하여 연구기관과 접경지역 지자체, 그리고 관련 단체 등 13개 기관과 ‘DMZ 생물다양성보전 네트워크’를 구축하여, DMZ 생물다양성 자원과 자료의 공동 구축 및 연구교육 프로그램 운영전문인력 교류 등의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.

이번 심포지엄은「DMZ 일원 생물다양성 보전과 교육, 현재와 미래」를 주제로 국립수목원을 비롯한 강원대학교 DMZ 접경지역 연구소, 한국DMZ평화생명동산, 연천군, DMZ생태연구소 등 ‘DMZ 생물다양성보전 네트워크’에 참여하는 기관들의 소속 전문가들이 DMZ지역의 생물다양성 보전 인식 확산을 위한 생태환경 교육 분야의 관점과 현황을 발표했다.또한,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주민교육사업, 생태평화교육 프로그램 운영, 청소년 과학자 연구 활동 등 생물다양성 보전 인식 증진을 위한 교육 활동과 방향에 대한 토론도 진행되었다.

 

▲ DMZ 생물다양성보전 네트워크 심포지엄 개최 사진



    (출처: 국립수목원 DMZ산림생물자원보전과)  © 길잡이뉴스


국립수목원 DMZ산림생물자원보전과 김재현 과장은 “DMZ와 접경지역은 통제와 개발이 동시에 일어나는 곳이다.”라며“다양한 관점의 교육을 통해 생물다양성 보전과 이용 방안을 찾아 지속가능한 보전 사례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”라고 하였다. 

 

 

 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이동
메인사진
포토뉴스
지역의 청년, 중장년 구직자들이 일자리와 만나는 날, 8월 「일자리 수요데이」
이전
1/10
다음
사회 많이 본 기사